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다들 우체국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이번에 지인분께 뭐 좀 보내드린다고

등기를 보냈었는데요,



등기를 이용하면 등기가 어디까지 왔는지

등기 조회를 해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경우에 우체국 등기조회

어떻게 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들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포스팅 시작할게요.



먼저 우체국 등기조회를 하기 위해선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우체국을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가 나올텐데요, 사이트를 클릭하여

바로 홈페이지로 들어가볼게요.



인터넷우체국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홈페이지 메인에 바로 등기번호로 조회라고

등기번호를 입력하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등기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우체국 등기조회가 가능해요.

이외에도 고객정보로 조회가 가능한데

고객정보로 조회하는 것은 전화번호로 조회

또는 영수증번호로 조회 등이 있네요.



저는 등기번호로 조회에

예시로 제가 이용했던 것 하나를 검색해보니

위처럼 국내우편(등기/택배) 배송조회라며

기본정보로 등기번호와 보내는분/발송날짜,

받는분/수신날짜, 취급구분, 배달결과가 나오구요,

배송진행상황에 대해서 안내가 나옵니다.

배송진행상황에 보시면 날짜와 시간에 따라

현재위치, 처리현황을 볼 수 있어요.

이러한 조회서비스는 1년 미만의 우편물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인터넷 배송 정보제공은 우편물배달 여부를

신속히 알려주는 목적으로

각종 이해관계의 증거자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배달증명서비스를 이용해야된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구요,

오늘도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