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들 sns 많이들 하시죠?

저는 sns 중에서도 페이스북을 주로 많이 하는편인데요,

이번에 페이스북 제 타임라인을 살펴봤는데

어우~ 옛날 게시글보니 흑역사가 가득하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쫙 정리를 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타임라인 삭제하기,

숨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페이스북 타임라인 게시글들 정리하고 싶을때 참고로 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보시면

내 타임라인에 올라온 게시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보시면 타임라인으로 이동하여

소식으로 커서를 가져간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래를 향한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여

드롭다운 메뉴에서 삭제 또는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선택하라고 나오네요.

어떻게 하는지 직접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페이스북에 로그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먼저 페이스북 타임라인으로 들어가셔야겠죠?

맨 상단이나 맨 좌측에 본인이름을 클릭하여

타임라인으로 들어가주세요.





타임라인으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본인의 타임라인으로 연결됩니다.

보시면 여기에 게시글들이 쭉 나오는데요,

게시글의 상단 우측을 보면 아래로 향한 화살표가 있죠?



이를 누르시면 게시물저장, 게시물수정,

날짜변경, 이게시물에대한알림해제,

탭에표시, 타임라인에서 숨기기,

삭제, 번역해제가 나온답니다.

여기에서 숨기기, 삭제 중 선택하여 클릭하시면 돼요.





게시물 삭제를 클릭하시면 게시물이 삭제되며

더 이상 해당 게시물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게시물을 변경하려는 경우엔 삭제하는 대신

게시물을 수정할 수 있으며

이 게시물을 만든 사람이 본인이 아니라면

지금 바로 계정을 보호하세요 라고 나오네요.

하단에 게시물 삭제를 클릭하여 삭제가 가능합니다.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클릭하시면

타임라인에서 이 게시물을 숨기겠어요? 라며

페이스북 상의 다른 위치에는 계속 표시될 수 있다고 나오네요.

그 아래로 취소와 숨기기 버튼이 있어

숨기기 버튼을 누르면 숨기기가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페이스북 타임라인 삭제하기 숨기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페이스북을 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모두 행복하고 행운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