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들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ㅎㅎ

오늘도 간단하게나마 몇 자를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오늘 안내해드릴 정보는 바로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위치에 대해서입니다.

요즘 또 전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 추세인 것 같은데요,

전기차 충전소가 어디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위치를 알아보려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해보면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정보시스템이라며해당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충전 위치제공은 물론

차종별 경로별 검색 정보 등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일단 사이트를 눌러 홈페이지로 들어가볼게요.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의 하단에 보시면 충전소찾기와 구매안내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충전소 찾기를 보면 전국의 충전소 위치  및

운영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충전소 찾기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충전소 찾기로 들어가시면 위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에 지역선택, 충전소분류,

검색어 등을 입력하여 찾기가 가능한데요,

오른쪽에는 지도에 여러곳의 충전소 위치들이 나와있네요.

보시면 색이 조금씩 다른데 초록색은 충전중인 곳,

파란색은 사용가능한곳, 회색은 점검중인곳,

빨간색은 운영중지된 곳, 보라색은 시범운영하는곳,

그리고 갈색은 타기관이라고 합니다.





저는 예시로 서울특별시 강남구로 검색하여

나오는 GS칼텍스 삼성로점을 눌러봤는데요,

그랬더니 해당 위치가 나타나면서

해당 지점의 자세한 정보가 나오네요.

보시면 GS칼텍스 삼성로점은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급속으로 충전기타입이 DC차데모, AC3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래 상세정보에 보시면 도로명주소와 운영기관,

연락처, 충전요금, 최근충전일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까지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위치를 알려드렸는데요,

전기차 이용하시는 분들은 다들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구요,

오늘도 모두 행복한 미소가 가득한

기분 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