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정보

처방전 조회 하는법 간단해요

미니마니무 2017. 6. 21. 01:16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오늘도 간단히 몇자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처방전 조회 하는 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내가 먹은약이 무엇인지, 언제 처방받았는지 등

처방전에 대해서 궁금한 경우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처방전 조회가 가능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처방전 조회 어떻게 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다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처방전 조회를 하기 위해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해보시면

해당 사이트가 나오면서

건강보험소개, 진료비, 약제비 심사, 의료, 요양기관,

병원찾기, 요양급여 대상여부 확인 제공 된다고 안내가 되어있어요.

일단 사이트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볼까요?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의 중간을 보시면 병원평가와

의약품정보조회, 보험안정기준,

내가먹는약! 한눈에, 비급여진료비정보,

자주묻는진료항목 등의 메뉴가 있는데요,

처방전 조회를 하기 위해선 내가먹는약!한눈에 메뉴로 들어가셔야겠죠?





그럼 내가먹는약!한눈에 메뉴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병원(약국)에 방문하여 조제받은 최근 90일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조회내역은 조제시 DUR점검을 시행한 의약품 정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입력한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이며

의료기관에서 DUR 점검 후 처방을 받았으나

조제를 받지 않은 의약품 정보의 경우엔 조회 겨로가가 없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아래로는 이용절차가 나와있는데요, 먼저 개인정보 수집 동의후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를 입력하고 제 3자 정보제공 및 SMS 수신동의를 하시면

내가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의사/약사 투약이력 조회 열람은 병원(약국) 대상서비스로

병원(약국)에서 확인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 내려보시면 내가 먹는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인증이 나오는데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와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를 한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본인인증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시면 선택사항으로

부가정보동의 및 휴대폰 인증이 나오는데요,

해당 사항을 확인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투약이력조회가 나온답니다.

1개월 ,2개월, 3개월 그리고 전체 등 기간을 선태갛여

검색이 가능하구요, 검색을 하시면 번호에 따라 조제일자와 조제기관이 나옵니다.

조회내역은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DUR 점검을 시행한 기관에 한하며

DUR 점검기관이라도 의료기관 방문 진료후 약을 처방하여

조제받지 않은 경우 또는 처방 조제 후 약국 등에서

해당 데이터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전송하지 않은 경우에는

조회결과가 없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구요,

본자료는 개인별 의약품 투약이력 확인목적으로 제공되는 참고자료로

다른 목적을 위한 증빙자료로는 사용될 수 없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처방전 조회 하는법을 알려드렸는데

자신이 먹은 약이 어떤 것인지 알고싶을때

위와 같이 처방전 조회를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고요,

오늘도 모두 언제나 웃는얼굴이 가득한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