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벌써 시간이 흘러 3월 2일이 되었네요.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나가서 놀다 보면 새벽이 되곤 하는데요,

대중교통도 다 끊기고 택시를 타려고 하면

택시가 잘 안잡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자주 이용하는 어플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택시인데요,

카카오택시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카카오택시를 사용하려면 카카오택시 어플이 있어야겠죠?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카카오택시를 검색해보세요.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카카오택시 어플이 나오면서

받기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답니다.

저는 이미 다운로드 되어 있어 열기버튼이 나와있네요.

바로 카카오택시 앱을 열어보도록 할게요.





앱을 여시면 위와 같이 일반과 블랙으로 나누어 보실 수 있는데요,

일반을 보시면 출발지와 도착지 입력칸이 나오며

출발지에 자신이 있는 곳에 대한 위치표시가 나오네요.

만약 자신이 있는곳과 다르다면 지도를 움직여 바꿔주시면 되구요,

차종은 중형, 대형, 모범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기타 카드결제가능 여부를 체크할 수 있답니다.





도착에 목적지 검색을 클릭하시면

위처럼 검색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원하는 목적지를 입력하여 검색을 누르시면

해당 목적지에 대한 여러가지 장소 결과가 나온답니다.

저는 예시로 부산역으로 검색을 해봤더니

부산역부터 시작해서 부산 1호선, 광장, 광장주차장,

부산선상주차장 등 부산역에서 많이 찾는 곳들이 나오네요.

원하는 목적지를 선택하신 후 호출하기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카카오택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다음은 블랙인데요, 블랙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대략적인 소요시간과

예상요금이 나오고 쿠폰등록칸과 결제여부칸이 나온답니다.

근데 저는 아쉽게도 출발지 주변에 호출 가능한 차량이 없다고 나오네요.





블랙이 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카카오택시 블랙은 전문교육을 받은 친절한 기사님이

고급 승용차와 함께 찾아가는 서비스로

도어서비스는 물론 비가오면 기사님이 우산을 씌워주는 서비스까지





거기에다가 차 안에 물과 휴대폰 충전기가 항상 준비되어 있어

필요한 경우 기사님에게 말씀하시면 되구요,

결제도 신용카드를 한번만 등록해두면

지갑이 필요없는 자동결제로,

목적지 도착 시 자동으로 결제가 완료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할게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오늘도 언제나 웃음가득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