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오늘은 오랜만에 가족들과 다함께 장보러 마트를 다녀왔는데요,

오랜만에 마트에 가니 살 것들이 참 많더라구요.

이것저것 담다 보니까 어느새 카트는 한가득 쌓이고..

이때까지 중에서 가장 많이 샀던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근데 많이 샀는데 알고 보니 마트에 배달서비스가 종료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쩔수없이 그 많은 것들을 다 들고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쇼핑은 한꺼번에 지르는 것보다 조금조금씩 자주사는게 나은 거 같아요..

아무튼, 오늘도 간단히 몇 자 적어볼까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서해안물때표 보는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다들 서해안쪽에 가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서해안물때표는 바다타임이라는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바다타임이라고 검색을 해볼까요?

검색을 하시면 바로 사이트 영역이 나오면서

바다타임 사이트가 나오네요.

바다타임 사이트에서는 통영, 거문도, 진해, 제주 등 물때표와

바다낚시, 배낚시정보 등이 나와있다고 하네요.





사이트를 눌러 홈페이지로 들어가보면 위처럼 화면이 나오는데요,

전국물때와 현재물때, 바다날씨, 바다갈라짐 등의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전국물때는 인천/평택/보령/장항/영광/목포/흑산도/

속초/묵호/울릉도/후포/울산/부산/완도/

거문도/여수/통영/모슬포/제주/서귀포/성산포 인근으로 나뉘어 나와있구요,

현재물때는 통영, 서천, 후포, 월내리, 거제도(구조라),

다대포, 손죽도, 군산연도항, 외연도, 웅기, 울릉도(저동), 옥포 등으로 나와있네요.





그 밑으로 더 내려보시면 남해물때표, 서해물때표,

동해물때표, 제주도 물때표, 전국 바다갈라짐으로 나뉘어

각 지역별 물때표가 나와있는데요,

서해 물때표에 보시면 강화대교, 군산, 굴업도, 대산, 대연평도, 대청도, 흑산도,

덕적도, 목포, 백령도, 벽파진, 보령, 안산, 안흥, 강화도, 영종도, 인천, 위도,

평택 등 서해의 곳곳이 있네요.

예시로 여기에서 안산(탄도)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산(탄도)를 클릭했더니 안산 물때표가 먼저 뜨네요.

날짜에 따라 월령과 물때/물흐름, 만조시각, 간조시각,

일출/일몰시각, 월출/월몰시각 그리고 날씨가 나와있습니다.

단, 본 계산식에서 나온 값들은

어떠한 법적효력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하네요.





그 밑으로는 안산바다날씨와 과거물때표/바다날씨를 볼 수 있는데

안산바다날씨를 보면 날씨는 물론 풍향, 풍속, 파고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과거 물때표/바다날씨는 2010년부터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서해안물때표 보는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서해안 가시는 분들은 다들 참고하시면 좋을만한 정보인 것 같아요.

많은 참고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고요,

앞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