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모두 좋은 오후입니다. 다들 가위에 눌려본 적 있으신가요?

저는 평생 가위 한 번 안눌리다가

이번해 들어서만 세번 가위에눌렸네요.

저는 사실 가위에 눌려보기 전까진

가위에 눌렸다고 하는 사람들이 신기했어요.

뭔가 거짓말하는 것 같기도 하고.

근데 제가 겪어보니까 진짜 있는 일이더라구요 ㅋㅋㅋㅋ

신기하면서도 다시는 겪기싫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가위눌림은 도대체 왜 일어나는걸까요?

오늘은 가위 눌리는 이유와 안눌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먼저 가위눌림이란, 수면 중 정신은 깨어있으나

몸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를 뜻하는데요,

가위눌림의 가장 현실적인 이유로 바로 스트레스 및 정서적 불안정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경우

그 영향으로 인해 몸의 기운이 약해지고,

저항력이 저하되면 가위에 눌리는 것도 있을 수 있다고 해요.





수면부족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가위눌림에 연관이 있을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가위에 눌리지 않기 위해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또한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들이고, 과도한 음주는 삼가하는 게 좋겠죠?





공포영화를 본 경우에도 가위눌림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그런 영화를 보고 가위눌림이 생긴다면

아무래도 자극적인 영화는 보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저의 경우에는 처음 가위에 눌렸을 때

누워서 제가 반대쪽으로 돌아누우려고 하는데

무슨 고무로 묶어놓은 것처럼 다시 되돌아가더라구요.

그리고 어떤사람이 후다닥 후다닥 거리며 뛰어다니는 소리가 났구요,

그 후에는 저의 바로 위에서 저를 쳐다보는 시선이 느껴졌습니다.

이런 상황이 진짜 있으리라 생각하질 못했는데

한번도 안걸려보던 가위를 눌리니 당황스럽더라고요^^;





가위에 안눌리는 방법은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손끝 발끝에 힘을주어

손가락 발가락부터 조금씩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렇게하면 서서히 가위에서 풀려난다고 해요.

저도 저번에 이 방법으로 가위에 풀려난 기억이 있네요.


여기까지 가위 눌리는 이유 안눌리는법을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다른 분들 모두 많은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언제나 행복하시고,

가위눌리는 일 따위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도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