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어제 밤부터 비가 엄청 내리더니,

오늘 아침에는 국민안전처에서 강풍경보 문자도 날라올 정도였는데요,

지금은 비는 그쳤지만 바람은 그대로인 것 같네요.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다가 갑자기 이렇게 쌀쌀해지고 비가 오다 보니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모두 따뜻하게 잘 챙겨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토익 점수 환산표 계산기에 대한 안내인데요,

진학 졸업 취업 등 다양한 목적으로 토익을 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토익 점수를 환산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안내해드릴 토익 점수 환산표 계산기는

바로 해커스에 수록된 것인데요,

해커스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상단메뉴에 토익나눔터라고 있습니다.

토익나눔터에 보시면 점수예상게시판이라고

토익점수환산기 메뉴가 나와있는데요,

이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틀린개수로 예상점수확인과 예상 점수로 맞은 개수 확인이 나와요.





틀린 개수로 예상점수 확인은 말그대로 리스닝 리딩별

틀린개수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체감난이도에 따라 상/중/하로 나뉘어

리스닝/리딩 점수가 나오구요,

총점이 나오네요.





예상점수로 맞은 개수 확인도 마찬가지로

리스닝/리딩 별 예상 점수를 입력 후에

결과보기를 클릭하시면 

체감 난이도에 따라 리스닝과 리딩

상/중/하 별 몇개를 맞췄는지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토익점수 환산기 옆에 보면 토익 백분율 분석기도 나오는데요,

시험일자를 선택하여 리스닝 LC1, LC2, LC3, LC4,

리딩 RC1, RC2, RC3, RC4, RC5 백분율을 입력하여 결과를 볼 수 있네요.



저는 그냥 예시로 아무 숫자나 넣어 결과를 봐보았는데요,

먼저 시험일자에 따라 LC, RC별 틀린 문제수가 나오구요,

파트별 틀린문제라며 LC에서 파트1&2, 파트3&4,

RC에서 파트5&6(어휘) + 파트7(동의어),

파트5&6(문법), 파트7(독해(동의어제외)) 틀린 문제수를 볼 수 있네요.

각각의 파트별 틀린 문제 수는 계산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고요,

파트7 독해(동의어 제외) 문제 중 중복 평가된 문제가 있어

파트7은 최대/최소로 계산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아래를 보시면 항목별 틀린 문제수가 나오는데

LC1은 짧은말의 요지, 목적, 문맥을 추론하는 문제고

LC2는 긴대화나 담화의 요지, 목적, 문맥을 추론하는 문제,

LC3은 짧은 말을 듣고 세부사항에 대한 답을 고르는 문제,

LC4는 긴대화나 담화를 듣고 세부사항에 대한 답을 고르는 문제라고 하고요,

RC1은 지문 내용을 바탕으로 추론하는 문제,

RC2는 지문에서 세부사항에 대한 단서를 찾아 답을 고르는 문제,

RC3은 한개 또는 두개의 지문에서

여러군데에 언급된 정답의 단서를 찾아 연관시켜 답을 고르는 문제,

RC4는 문장에 쓰인 어휘 의미를 묻는 문제,

RC5는 문장에 쓰는 문법을 묻는 문제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토익점수 환산표 계산기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해드렸는데요,

이외에도 백분율 분석기도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하도록 하고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토익 좋은 점수 나오셨길 바라며

오늘도 모두 항상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