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정보

건강보험공단 지사찾기 해봅시다

미니마니무 2016. 3. 29. 23:56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

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해야 하는 일이 있을 수 있는데요,

건강보험공단이 어디있는지 모르시는 경우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건강보험공단 지사찾기가 가능하답니다.

시/군/구를 이용하여 가까운 건강보험공단 지사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하시기 전 위치를 확인하려고 하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오늘 포스팅,

건강보험공단 지사찾기 방법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에서도 말했던 것처럼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 영역이 나오면서 사이트 영역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공식 사이트가 나온답니다.

설명을 보시면 사이트에는 제도소개는 물론

사회보험통합징수, 보험급여, 건강검진, 노인장기요양보험,

사이버민원센터, 건강자료실 등의 안내가 나와있다고 하네요.

그럼 사이트를 눌러 홈페이지로 들어가볼게요.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중간에 여러가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민원메뉴들이 나와있구요,

우측에는 병원 및 검진기관과

조직도, 오시는길, 상담시간 등이 나와있네요.

여기에서 건강보험공단 지사찾기를 하기 위해선

오시는길 부분을 클릭하셔야 됩니다.





그러면 찾아오시는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보시면 전국지도가 나오네요.

전국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시면

우측에 지역별 상세 지도가 나타나는데요,

상세지역을 선택하시면

지사의 상세정보를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예시로 서울 강남구를 검색해보로도록 할게요.





그 밑에 보면 검색창에 시/군/구,

읍/면/동, 본부/지사, 도로명 등으로 검색하는 창도 나와있는데요,

위에서 말했다시피 강남으로 검색하면

그 밑으로 강남 지역 지사들이 나오는데요,

강남지역에는 강남서부, 강남동부, 강남북부 총 세곳의 지사가 있다고 하고요,

그 옆으로 상세주소와 찾아오시는 길로

지사정보, 상세지도보기, 지사위치 sms발송, 알림마당 등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건강보험공단 지사찾기를 안내해드렸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고요,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 알려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언제나 행복하시고요,

기분 좋은 일들로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