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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예요! 다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하루종일 여기저기 불려다니고,

일이 좀 많다 보니 이제서야 집에 들어와 한숨 쉬는 중이랍니다.

이제 월요일로, 일주일의 시작단계인데

벌써 이렇게 지쳐서 주말까지 어떻게 하지 하는 마음도 드네요.ㅋㅋㅋㅋ

아무튼,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옛날엔 수기로 세금계산서를 끊어 판매자 및 구매자가

직접 세금계산서를 신고하면 국세청에서 집계 후 세금을 부과했었는데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간단히 전자세금계산서발행이 가능해서

인터넷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전자세금계산서발행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먼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면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시면

사이트 영역에 바로 국세청 홈택스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국세청 홈택스의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페이지를 보시면 중간에 크게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인으로 나뉘어져 있고

그 밑으로 법인세신고,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전자고지 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설정 등의 메뉴가 나와있답니다.

여기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으로 들어가볼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페이지로 바로 넘어가는데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수로 필요하답니다.

비회원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나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는 필요하니 모두 유의하시길 바래요.

여기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바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맨 처음 국세청 홈택스 메인화면에서

중간에 조회/발급 부분을 클릭하셔도

위와 같이 조회/발급 페이지가 나오면서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해 나오는데요,

보시면 전자세금계산서에서 발급, 목록조회,

합계표 및 통계조회, 사용자유형별 조회권한 관리,

주민번호수취분전환및조회, 발급보류/예정목록조회,

거래처 및 품목관리,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

수신전용메일 신청, 제 3자 발급사실 조회 등이 있네요.

밑에 알려드립니다.도 보이는데 전자세금계산서는 반드시 거래시기가 속하는 달의

다음 달 10일까지 발급해야된다고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에서 발급부분을 한번 클릭하시면

오른쪽으로 건별발급, 수정발급, 일괄발급,

반복발급, 복사발급 등의 메뉴가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해드렸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 이제는 홈택스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해서

번거롭지 않고 편한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께도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고요,

오늘도 모두 언제나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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