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예요. 지역이나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부동산 가격도 크게 차이가 나기 마련인데요,

저 또한 지방에서 살다가 잠깐 서울에서 자취할 적에

서울 집값을 알아보다가 깜짝 놀랬던 적이 있네요.

아무튼 이렇듯 지역마다 시세가 천차만별인데요,

특정 지역 부동산 시세가 궁금하실 때는 집에서도 간단히 인터넷을 통해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요!

바로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전국 아파트, 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등

부동산 시세를 간단한 검색으로 바로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부동산을 보기 전 기준으로 실거래가 조회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부동산실거래가조회라고 한번 검색을 해볼까요?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사이트 영역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라고

국토교통부 사이트가 바로 뜨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아파트, 다가구, 연립, 빌라,

다가구주택 등의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 및

지역별, 금액별, 면적별, 통합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사이트를 클릭하여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띄워집니다.

보시면 메인페이지 우측 중앙에 빠른 실거래가 조회라고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토지 등에 나뉘어

매매/전월세 거래유형과 지번구분, 기준년도,

지역선택, 금액선택, 전용면적 등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네요.





아니면 상단메뉴에서도 아파트와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토지

그리고 게시판, 실거래가 자료제공 등의 메뉴가 나와있으니

여기에서 원하시는 곳으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저는 예시로 아파트에 마우스를 올려두었더니

그 밑으로 지역별, 금액별, 면적별, 통합조회 등이 나타나는데요,

통합조회를 클릭하니 메인에서 봤던것처럼

거래유형, 기준년도, 주소구분, 지역선택, 금액선택, 전용면적 등

입력/선택한 후 검색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서울 강남구 도곡동으로 검색을 해봤어요.





검색하니 위처럼 먼저 해당지역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명이 쭉 나오고요,

그 아래로 아파트단지에 따른 지번과 전용면적,

계약일, 거래금액등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건축년도는 언제인지, 거래를 한 층은 몇층인지까지도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아파트 단지명을 클릭하면 해당 단지의 1년 정보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도곡쌍용예가 단지를 한번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지명을 클릭했더니 해당 단지명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나오는데요,

보시다시피 지도가 나오면서 단지 위치가 표시되구요,

기준년도와 전용면적에 따라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2015년도로 검색을 해봤는데

2015년도 1년간 계약일과 거래금액, 계약층수가 나오네요.


여기까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간단히 안내해드렸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고요,

앞으로도 유용한 포스팅 많이 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언제나 행복하시고요,

오늘도 기분 좋은미소가 가득한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