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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여러가지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선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주민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업무를 보기 때문에

시간이 안되는 분들은 방문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것도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

프린터기가 있어야 발급이 가능한데요,

이럴 때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요즘엔 주민센터 안의 무인민원기 이외에도 여러 곳에서 무인민원기를 찾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이용시간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나 이용시간은 바로 민원24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단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가볼까요? 네이버 검색창에

민워24라고 한번 검색해봅니다.

그럼 위와 같이 사이트 영역에 정부민원포털 민원24 공식홈페이지가 뜰텐데요,

대한민국 정부 전자민원 포털 민원24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사이트를 열어볼게요.





민원24 홈페이지를 열어보시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보시면 중간에 자주 찾는 민원이라고 여러가지 메뉴가 나와있구요,

상단메뉴에는 민원안내/민원신청/확인서비스/생활정보/이용안내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이용안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그 밑으로 고객상담센터,

민원24소개, 사이트이용법, 민원24따라하기, 신청서작성예시,

행정전문용어사전이라고 나올 거예요.

여기에서 고객상담센터를 클릭해봅니다.





고객상담센터를 클릭하시면 이용안내 페이지가 새창으로 뜨는데요,

좌측에 고객상담센터라고 메뉴가 쭉 뜬답니다.

중간에 뵛면 무인민원발급안내라고 나와있죠?

무인민원발급안내를 눌러주세요.






무인민원발급 안내페이지로 넘어가면 구분에 따라

증명서종류가 나와있구요, 발급기 운영환경과 종수, 발급시간,

관내/관외수수료, 본인확인이 필요한지가 나와있는데요,

발급시간 및 발급 수수료는 자치단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나와있으며

차량, 건축은 일요일 공휴일 서비스 불가라고 하네요.





표의 가장 상단 우측에 보시면 설치장소 안내라고

버튼이 하나있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엑셀파일이 하나 다운로드 받아지면서,

시도명, 시군구명에 따라서 발급기명과 설치위치, 설치주소가 자세히 나와있구요,

그 옆으로 평일시간, 휴일시간은 물론,

참고내용, 등기부등본 발급여부, 삭제(제적)발급여부,

발급기구분, 전화번호, 발급기형태, 장애인키패드,

시각장애인음성안내, 청각장애인표지판안내, 점자라벨, 이어폰소켓,

촉각모니터, 화면확대기능, 휠체어탄 사용자조작 등이 가능한지 쓰여져 있답니다.


여기까지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나 이용시간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는데요,

저 또한 급하게 등본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렇게 주위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아, 발급받은 적이 있답니다.

다른 분들도 많은 참고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구요,

오늘도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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